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필리핀

[필리핀 마닐라&샤르가오] 03_리잘파크와 석양이 멋진 마닐라 베이 워크

식사를 하고 인트라뮤로스 지역의 리잘파크(Rizal Park)에서의 산책과


일몰시간에 맞춰 말라떼의 마닐라베이워크를 가기로 했다


사실 인트라뮤로스 역사탐방과 리잘파크를 묶어서 가야 하지만


몸살감기가 심해서 일정을 이틀로 쪼겠다 ㅠ_ㅠ


그래도 택시비가 싸니까 상관 없음 ㅋㅋㅋㅋㅋㅋ





리잘파크(Rizal Park)는 필리핀의 독립운동 영웅인 호세리잘을 기리기 위한 공원으로


규모가 10만평에 달한다.


그리고 그 규모에 맞게 수 많은 필리핀 사람들이 리잘파크에서 여유있게 시간을 보내고 있다.




평화로우나 매우 뜨거운 리잘파크 ㅋㅋㅋㅋㅋㅋㅋ


우리는 우산도 없고 하필 모자도 안쓰고나가서 타죽을뻔 ㅋㅋㅋㅋㅋㅋㅋ




호세리잘의 동상


항상 군인들이 경계를 서고 있다



토... 토마스???


공원의 규모가 매우 크니 코끼리열차 같은 ㅋㅋㅋㅋㅋ


짝퉁 토마스가 돌아다닌다 ㅋㅋㅋㅋ



유명 관광지라 지프니도 정말 많이 보임



눈에 띄던 필리핀, 한국 우정의 탑



이런곳에서 한국전쟁기념비를 보다니!!



리잘공원에는 필리핀 국립박물관이 있다(National Museum of Fine Arts of the Philippines)


무료이긴 하지만


힘들기도 하고 문닫을시간도 다되어 들어가지는 않았다


오늘의 전시는 아얄라 박물관으로 충분함 ㅋㅋㅋㅋ




그리고 지나가다 본 이상한 집들???


자세히 보니 비둘기집이였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한국에서는 상상도 할 수 없는 일 ㅋㅋㅋㅋ


비둘기를 위해 집을 만들다니!!!!


그것도 가장 역사적인 공원에!



이렇게 공원을 한바퀴 둘러보고


일몰시간이 다되어가 마닐라베이워크로 향했다.



도착 직후의 마닐라 바다! 바다는 언제봐도 속시원함 ㅋㅋ


필리핀 도착해서 가장 처음으로 가까이에서 본 바다


여기는 마닐라 만!


섬이 바다를 둘러싸고 있어서 저 멀리 필리핀의 다른 면이 보인다 ㅋㅋㅋ




그리고 도착한 직후의 마닐라베이워크의 모습


지금까지는 매우 안전하다고 느꼈지만


여기는 좀 무서웠다 ㅋㅋㅋ


노숙자들도 좀 있고 경찰이랑 노숙자랑 시비 붙어서 싸우고


마차 말이 탈출해서 혼자 뛰어다니고 ㅋㅋㅋㅋㅋ


가는날이 장날이라고 아주 쌩 난리 ㅋㅋㅋ


그래서 사방팔방 경계를 하며 구경을 ㅋㅋㅋ




마닐라 만이라서 바닷물은 그리 깨끗해보이지는 않았지만...


재미 있게 노는 아이들 ㅠㅠ




그리고 뜨거운 서향의 햇빛과 타죽기 직전인 우리들


하필 썬그라스와 모자 둘다 놓고오다니!!!




그래도 석양의 시간이라 사진이 찍는 족족 잘나온다 ㅋㅋㅋㅋ


마닐라만을 배경으로 찰칵!




사진을 찍으며 놀다보니 어느덧 일몰이 시작되었다!


마닐라의 바다에서 본 일몰은 지금까지 본 일몰 중


가장 황금빛에 가까운 장관을 연출해냈다.


정말 황금으로 된 바다를 보면 이런 느낌일까? 




신나서 역광 사진도 찍어보고 ㅋㅋㅋㅋ


배경이 황금배경이라 어떤 포즈를 잡아도 멋있음 ㅋㅋㅋㅋㅋ



석양을 배경으로 와이프님도 한컷!



셀카도 많이 남기고 ㅋㅋㅋㅋ


화면에 보이는 것처럼 그냥 마구마구 찍어도 이쁘게 잘나와 


정말 재미있게 찍었다



그리고 시간은 흘러 


금빛은 사라지고 바다는 점점 검은색으로 물들어 간다


이제 우리도 다시 숙소로 떠날 시간 ㅋㅋㅋ


밤이 되면 무서우니까 얼렁 택시타고 들어가야한다 ㅋㅋㅋ


정말 정말 정말 정말 긴 하루였다.


감기와 함께 이 스케줄을 소화한 내가 자랑스러움 ㅋㅋㅋㅋㅋ




너무 힘들어 밖에서 식당찾기는 안하고


또다시 시티가든그랜드호텔의 루프탑을 찾았다 ㅋㅋㅋㅋㅋㅋ


오늘도 마카티의 야경과 함께 하루를 마무으리



아파도..... 술은... 빠질수.... 없...어 ㅋㅋㅋㅋㅋㅋ


오늘은 산미구엘 생맥주를 마셔보았다!


하지만 입맛엔 병맥주가 가장 잘 맞는듯 ㅋㅋㅋㅋㅋㅋㅋㅋ


맥주가 정말 저렴하여 열심히 계속 마시면 비행기 값을 뽑을수 있을듯 ㅋㅋㅋㅋ



그리고 피자 한판 시켜먹었지만 매우 느끼하여 남기고 ㅋㅋㅋㅋㅋ


다음날은 마닐라의 역사 유적지가 많은 인트라뮤로스를 여행하기로 했다


그리고 오늘은 기절하여 잠이들었다. 


감기야 빨리 사라져라 ㅠㅠ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