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도시락

[다이어트 도시락] 샐러드 파스타 도시락! 어린잎채소로 만들어보자~!!


.


[다이어트 도시락] 샐러드 파스타 도시락! 어린잎채소로 만들어보자~!!


저번주에 냉장고에 있던 재료로 샐러드 파스타를 만들었더니...


와이프가 계속 쫄면 같다고 놀려서 ㅠ_ㅠ


이번엔 제대로 만들었다.



 [다이어트 식단] 샐러드 파스타! 냉장고 재료로 만들어보자!

(쫄면같은 샐러드 파스타 ㅠ_ㅠ)

입맛 없을때 세상에서 제일 맛있고 간단한 [쫄면] 만들기!

(이건 쫄면... 정말 비슷해서 자존심상해 ㅋㅋ)





먼저 2인분의 주재료! - 채소, 파스타 면 100g(면 삶는물 3L, 소금 1/4컵)


마트에서 1,500,원인가 주고 구매한 어린잎 채소


어린잎이라 부들부들하고 맛있다 종류도 다양해서 좋음


새싹채소를 이용하거나 양상추 등등 마음에 드는걸 사용하면 된다


파스타면은 스파게티면으로 100g만 준비하였다 면도 양도 취향대로 넣으면 된다.


(보통 70~100g이 1인분)





드레싱 재료


이번에도 역시 집에서 만들어 먹기 쉬운 상큼한 '프랜치 드레싱'으로 준비하였다


(올리브오일 7TS, 레몬주스 7TS, 식초2TS, 설탕1ts, 다진마늘1ts, 소금, 후추가루, 파슬리 솔솔)


올리브유는 적당히 비싼 버진올리브유로 써야 향이랑 맛이 좋고


소금은 칸나멜라 히말라야 핑크솔트를 이용하였다. 천일염에 비해 덜짜고 감칠맛이 더 나서 샐러드에 좋다


파슬리는 ISFI, 후추는 오뚜기 통후추


레몬주스는 항상 가장 만만한 레이지 레몬주스 ㅎㅎㅎㅎ


진짜 레몬이면 더 좋은데 ㅠ_ㅠ 너무 비싸~~~




먼저 시간이 오래걸리는 스파게티 면부터 삶아주자


보통 봉지에 몇분삶아야 하는지 써있고


내가 사용한 폰타나 스파게티면은 8~9분 정도 삶으라고 한다


정말 요리타이머는 필수인듯 ㅠ_ㅠ 진짜 잘산 물건중 하나


폰으로 타이머 맞추면 너무 불편하다.




물3L에 소금 1/4컵은 넣어준다


그리고 본격적으로 파스타를 만들기 위해 이탈리아 소금을 구입했다!!!


무려 5kg짜리로 ㅎㅎㅎㅎ(가격은 만원대였나? 천일염에 비하면 많이비싸지만 살만하다 ㅎㅎ 파스타전용으로)


실제 이탈리아 가서 파스타를 먹어보니까 면에 짠맛이 잘 배어있었고


파스타의 핵심은 소금간이라고 생각될정도로 소금을 바꾸고 파스타의 맛이 더 좋아졌다.


천일염과 비교를 해보면 일단 6~70%정도로 덜 짠거 같고


불순물이 없고 순수하고 깨끗하게 짠 맛이다.






소금과 면을 넣고 팔팔팔팔팔~~


끓이고



바로 먹을게 아니라 도시락이니 면에 올리브유를 코팅해서


불거나 퍼짐을 방지해주자




면이 삶아지는동안 샐러드 파스타의 꽃!! 드레싱을 만들어야 한다.


역시 야채샐러드에는 상큼한 소스가 어울리는거 같고


만들기도 만만한 '프랜치 드레싱'이 최고!


(올리브오일 7TS, 레몬주스 7TS, 식초2TS, 설탕1ts, 다진마늘1ts, 소금, 후추가루, 파슬리 솔솔)


 위 재료들을 잘 섞어주고


난 추가로 로즈마리향을 첨가하고 싶어서 


로즈마리를 한줄기 희생해서 넣어줬다 흐흐흐


로즈마리, 애플민트, 바질, 루꼴라 이렇게 키우니까 중간중간 요긴하게 써먹을수 있어 좋다


레몬주스를 넣을때는 사람마다 시다고 느껴질수 있으니 양을 조절하면서 넣자




마지막으로 어린잎채소와 면을 도시락에 올려주고(어린잎이 적어보이는건 스파게티 밑에 깔려서 ㅋㅋㅋ)

드레싱을 잘 포장해서 넣어주자 (드레싱통도 빨리 사야지 멘날 비닐봉다리 신세 ㅋㅋ)

(하루 지나면 드레싱이 재료분리가 생기니 먹기전에 흔들어서 넣어주자)

추가로 좀더 짭짤하게 먹고 싶어서 그라나파다노 치즈노 조금 뿌려주었다.


일단은 이게 완성인데

이제 취향대로 추가 사리를 올려주면 된다 ㅋㅋㅋㅋㅋㅋ



첫번째 계란사리!


오늘 장모님이 보내주신 이름하여 '청란'


시골 닭장에서 오늘 올라온 따끈따끈한 유정란이다


조금 푸르스름한 색과 길죽한 모양이 특징


청란은 뭐 오메가3 DHD가 많다나?? 하여튼 좀더 몸에 좋다고 하고


일반달걀보다 5~10배는 더 비싸다고한다!



받았으면 바로 먹어야지!  




오늘도 열일하는 계란찜기 ㅋㅋㅋㅋㅋ 7년째 주방에서 열일중


청란은 계란후라이로 먹고싶은데 뭔가 샐러드 파스타와 조합하면


비주얼이 이상할거 같아서 그냥 삶았다 ㅎㅎㅎ




청란 계란사리는 바로 삶아져서 구석에 올려주고


블랙올리브도 몇개 잘라서 넣었더니 좀더 그럴듯하게 보인다 ㅎㅎㅎ


이제 내일 점심 회사에서 맛있게 먹으면 된다!


그리고 딸기, 오렌지, 바나나 같은 과일들도 같이 올리면 더욱 훌륭한 도시락이 된다!




와이프 도시락까지 같이 투샷!


복근이 생기는 그날까지 야채 많이먹고 운동하고 ㅠ_ㅠ 화이팅


(하... 다이어트중이지만 술과 고칼로리 안주만 3일째 먹고있는건 함정)


평일 점심이라도 가볍게 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