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도시락

[다이어트/도시락] 두부스테이크 도시락


.

요즘 다이어트 한다고 회사에 맨날 풀때기 도시락만 싸간다


잘싸가면 가끔 닭가슴살이나 두부유부초밥 ㅎㅎㅎㅎ


그래서 좀 요리느낌으로 먹고싶어서


단백질이 풍부한 우리의 훌륭한 다이어트 식품 두부를 이용해


두부스테이크를 만들어봤다 ㅎㅎ


역시 그냥 냉장고에 있는 재료들을 이용 ㅎㅎㅎㅎㅎ





재료~! 별거아닌 도시락에 무슨 재료가 이렇게 많은지 ㅋㅋㅋㅋㅋ


이거 은근히 손이 많이간다. (재료는 2인분 기준)


메인재료 : 두부1모, 계란노른자1, 양파 1/2, 동량의 당근, 버섯,다진 파 한줌, 소금, 후추, 파슬리, 부침가루(밀가루)반컵, 전분 2TS


소스재료 : 돈까스 소스 만든다는 느낌으로 만들면 된다.


나는 냉장고에 굴러다니는 소스들을 그냥 다 3TS씩 넣었다 ㅋㅋㅋㅋ.


( 마늘, 파스타소스 3TS, 케첩 3TS, 스테이크소스 3TS, 굴소스 3TS, 물 반컵)






일단 두부를 부신다음에 면보에 꽉 꽉 짜야한다.


여기서 수분이 많이 남아 있으면


반죽이 뭉쳐지지 않아서 부침개 처럼된다 -_-;;;

 



속에 들어갈 양파, 당근을 다진 후 한번 볶아 준다


취향에 따라 그냥 반죽해서 같이 구워도 되지만


딱딱한 당근이 씹힐수도 있고


한번 볶아주는게 더 부드럽고 맛있는거 같다.



참고로 야채는 스텐팬으로 볶아야 맛있고


예열을 3분정도 충분히 하여야 제대로 볶아진다.





볶은 재료들과 나머지 재료들을 다 넣고 반죽을 해준다


부침가루던 밀가루던 그냥 냉장고에 있는거 넣고 


전분도 없으면 그냥 빼도 되는데 이건 빼면 모양이 잘 안만들어 질거 같다.


계란 노른자만 빼고싶으면 계란 껍대기를 국자처럼 이용하자 ㅋㅋㅋ





열심히 두부스테이크 반죽 반죽 반죽


만약 너무 묽다고 느껴지면 밀가루, 혹은 부침가루를 조금씩 더 넣어주자(많이 넣을수록 맛이 없어짐 ㅠ_ㅜ)


반죽이 찰흙처럼 모양이 만들어지면 스테이크 모양으로 펴주면 된다.


올리브유도 1TS 넣어주면 좋다.



(사실 여기다가 간 돼지고기를 넣으면 동그랑땡 레시피?!)




하지만 물조절 실패로 ㅠ_ㅠ 약간 묽은 내 반죽들...


두부를 면보로 열심히 짜야 한다... 정말 ㅋㅋㅋㅋ


그래서 호떡반죽마냥.... 일단 동그랗게 올려서 


호떡처럼 눌렀다 ㅋㅋㅋㅋ




꾹 꾹 눌러주면서 모양을 잡으니


생각보다 그럴듯 하다 ㅎㅎㅎㅎ


스텐팬에서 두부스테이크를 구우면 팬에 달라붙을수 있으니


역시 충분히 예열을 해야 한다.




뒤집어서 반대쪽도 잘 구워준다


좀 묽어서 걱정했지만 그래도 그럴듯한 두부스테이크가 완성되어 간다 ㅠ_ㅠ


약불에서 천천히 계속 익히고 이제는 소스를 만들어볼 차례~!!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소스는 소금, 후추로 대체해도 좋고


어짜피 두부니까 그냥 먹어도 맛있다.


나는.... 스쿼트 한세트 더하기로 하고 소스를 제작 ㅠ_ㅠ




양파, 마늘을 썰어서 넣고 소스들을 몽땅 섞은뒤


약불로 지글지글 끓여주면 끝!


간장을 추가하거나 설탕을 더 넣거나 취향대로 만들면 된다.


버섯을 넣어도 좋고 올리브를 넣어도 좋다





그리고 완성된 소스를 부어주고 바질도 몇개 따서 올려주면 !!


드디어 두부 스테이크 완성!


물조절 실패로 약간은 녹두전처럼 생겼지만....


껍데기는 바삭하고 속은 부드럽다


그리고 달달한 양파와 당근맛, 고소한 두부맛이 어우러 져서 정말 맛있다


그리곤 순식간에 먹어버렸다 ㅠ_ㅠ






도시락통과 투샷 ㅋㅋ


두부 한모로 총 4장이 나왔고


도시락에는 소스만 별도로 챙겨서 먹기전에 올리고 전자레인지로 2분 정도 돌려 먹으면 맛나다.


다이어트 재료답지 않게 정말 맛있다는게 놀라워~






2017/08/02 - [요리/도시락] - [다이어트 5분도시락!] 아보카도를 곁들인 스파이시 참치마요

2017/08/05 - [요리/도시락] - [저렴하고 맛있는 도시락] 기운나는 고기도시락! 제육볶음덮밥!

2017/08/10 - [요리/도시락] - [다이어트 도시락] 오븐 비트닭! 닭가슴살, 닭안심살 건강하고 맛있게 먹기

2018/03/06 - [분류 전체보기] - [다이어트 식단] 샐러드 파스타! 냉장고 재료로 만들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