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염소농장

[우리염소농장] 흑염소는 나무를 타고

[우리염소농장] 흑염소는 나무를 타고

 

 장인어른의 우리염소농장!

 

분기에 한번씩은 내려가서 염소구경하고 온다.
포스팅은 늦었지만 봄에다녀온 염소농장 ㅎㅎㅎ

 

염소가 좋아하는 풀들이 이제 돋아나기 시작한다.

 

 

 

 전에는 없었는데 죽어서 쓰러진 나무가 생겼다.

 

죽은나무는 흑염소들의 좋은 장난감이자 먹이(?)가 되었다.
애들은 진짜 보이는건 일단 다 갉아먹는듯 ㅋㅋㅋㅋㅋㅋ

 

 

나무위에 올라가는 건 염소도 좋아하지만

 

우리 나비도 좋아한다 ㅎㅎㅎ

 

날씨가 좋아 오랜만에 얼굴을 보여주는 나비

 

 

 풀밭 위에서도 한컷

 

새끼때 봤을때는 귀여웠는데 이제 뭔가 점점 험악한 얼굴이 되어가는듯 ㅋㅋㅋㅋ

 

시골 내려갈때마다 쑥쑥 자라고있다

 

 

할짝 할짝

 

 

 염소들과 함께 나무위에 올라가 있는 와이프 ㅎㅎ

 

내가 가까이 가면 도망가던데....
같이 잘논다 ㅋㅋㅋㅋ

 

 

높은곳에 올라가는것은 염소의 본능인가??

 

서로 올라갈려고 발버둥 ㅎㅎ

 

 

 

 목에 점이 있는 점순이도 나무를 잘 탄다.

 

 

 

작은 나무기둥위에 딱딱한 네 발로 서있는 모습은 정말 신기하다

 

어떻게 중심을 잡고 있는거지??

 

 

 저 높이를 순식간에 점프 뛰어서 올라간다

 

생각보다 엄청 빠르고 날쌘 염소들 ㅎㅎㅎ

 

운동을 많이 해서 그런가 정말 건강해보인다.

 

 

 그리고 또 다시나타난 나비~!

 

 

뭘보냐용

 

 

 

또 할짝

 

 

염소하고 같이 셀카도 찍고

 

염소농장 한바퀴 돌면 재미있다.

 

 

 

봄이라 산야초도 많이 피고 약초도 많아져서

 

염소들 하루일과는 자고 일어나서 하루종일 풀뜯어먹다가

 

뛰어 다니고 나무타고 건강하게 잘 자란다 ㅎㅎ

 

 

 

 처음에는 몇마리 없었는데 갈때마다 숫자도 늘어나는게 신기신기

 

환경이 좋으니까 잘 번식하고 잘 사는거 같다.

 

 

 

고장난 수레 위에 새끼염소 2마리 ㅎㅎ

 

여긴 대왕염소 자리인데 왠일로 새끼들이 올라와있다.

 

평화롭게 쉬고있는 아기염소들

 

 

 

수염도 길고 체격도 좋은 대왕염소 ㅎㅎ

 

가끔 철창넘어 열매를 먹을려고 하거나 나무를 탈려고 일어나면

 

나보다 키가 크다 ㅋㅋㅋㅋㅋ

 

 

 

 

그리고 보호색때문에 얼굴보기도 힘든

 

우리농장을 야생동물로부터 지켜주는 또또

 

이놈은 장모님 말만 들어서 먹을걸로 유인해도 절때 안온다 ㅋㅋㅋㅋ

 

요즘은 산에나가 고라니도 잡아먹고 온다고 ㅎㅎㅎ

 

 

 

 

마지막으로 해바라기 사진과 함께 염소농장 시간 끝 ㅋㅋㅋㅋ

 

----------------

 

 

장인어른께서 십전대보탕과 같이 고은 흑염소엑기스를 판매한다고 하십니다.

 

방목해서  

산야초와 약초를 먹고 자란 

 

건강한 흑염소 한마리를 통채로 넣고


기본약재로 십전대보탕(

인삼, 당귀, 백작약, 천궁, 인삼, 백출, 감초, 백복령, 황기, 육계 숙지황)

 

 대추, 생강을 많이 넣었습니다.

방목염소라서 비리지 않고 고소하고 맛있습니다.

 

그리고 우리에 가둬키우는게 아니라 효과가 더 좋은건 말할 필요도 없구요.

 

개채수를 조절하기 위해 일단 소규모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한약못먹는 와이프도 잘마시네요 ㅎㅎㅎ

 

오늘 받아와서 처음 한봉지 먹어봤는데 바로 기운이 막 납니다!!!

 

 

보통은 1인분에 한마리 통으로 넣어 100포~110포 정도 나오구요

 

다른농장은 120~150포까지 나오는 곳도 있는데

 

장모님은 아주 진하게 우려내셔서 100~110포가 나옵니다. 

 

진하게 하지 않으면 효과가 약하다고 하십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댓글이나 폰(문자)으로 연락 주세요~!
OlO - 94I7 - 7432

 

일단은 소규모라 미리 만들어 두는게 아니고 
주문하시면 그때부터 바로 도축, 삶기, 포장, 배송 합니다.
대략 1주일 정도 걸리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시간은 좀 걸려도 유통없는 산지직송 직거래라서
품질도 좋고 가격도 많이 저렴할거에요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