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

[DIY]초보의 원목 연예인화장대, 조명거울 제작기




연예인 조명거울 화장대 제작기!



결혼하면 꼭 만들어준다고 했는데 1년이나 까먹고 있다가


급하게 만들었다 ㅠ_ㅠ





구글이미지 검색으로 여러가지 샘플들좀 확인해보고


스케치업으로 간단하게 디자인을 해보았다.


더이쁘게 만들고 싶으나 기술의 한계때문에 좀 심플하게 만들기로 했다 ㅠ_ㅠ


결국 오른쪽에 있는 모델로 결정


아래 흰색서랍은 이케아 철제 수납장이다.





스케치업의 장점! 디자인하고 바로 전개도로 뽑아서


'철천지'에서 그대로 주문하였다. 치수랑 옵션만 입력하면 이쁘게 커팅되서 온다.


MDF로 하면 싸지만 이왕 만드는거 그냥 평생 쓰자 하고


비싼 원목으로 주문했다 ㅎㅎㅎㅎㅎ


북미산 스프러스 솔리드로 주문







택배는 이틀에 걸쳐서 왔고


나무값 20만원 + 철물및 기타비용 5만원 + 장비 5만원 + 전구 5만원


총 35만원 정도 들어간거 같다


이정도면 새걸루 하나 살수도 있지만 내껀 원목이다!!




우선 개봉기념으로 전구와 거울을 배치해보았다 벌서부터 가슴이 두근두근 ㅋㅋㅋㅋ


화장대는 와이프가 쓰는건데 왜 내가 두근거리는지 ㅋㅋㅋㅋ



전구는 삼파장 두영전구로 구매하였다. 볼전구로 좀더 풍성한 느낌~!


연예인화장대는 전구 어떤걸 쓰면 좋은지 논문까지 찾아보면서 정말 많이 고민했다.


여기저기 말이 다 틀려서 ㅋㅋㅋㅋㅋㅋ


허브들은 이쁜 화분 구매해서 열심히 뜯어먹어야지 ㅎㅎㅎ


결론은 LED는 색감이 좀 틀려서 화장할때 색이 이상해질수도 있고


백열전구는 가장 좋으나 전력소모와 수명이 최악이다 ㅎㅎㅎ


그래서 삼파장 램프로 결정하였고 대만족이다!



밝기는 다양한데 LED 3W = 삼파장 15W = 백열전구 60W 이렇게 같은 밝기라고 보면된다


나는 삼파장 15W를 선택했고 10개를 동시에 켜면 150W가 들어간다


백열전구 10개면 600W.... 무슨 컴퓨터보다 전기를 더먹어 ㅋㅋㅋㅋㅋ



색상은 전구색 5개, 주광색 5개 구매했다.


전구색 10로 하면 아주 감성넘치는 분위기가 연출되는데


조명앞에서 사진촬영하는거 아니면 오히려 화장이 잘못될수도 있다고 한다.



주광색 10개는 사무실이나, 학교에서 형광등 밑에서 생활하는 환경이 많을 경우 적합하고



실외, 실내, 분위기 다잡고 싶으면 반반 섞어서 하면 자연광 느낌으로 연출된다 ㅎㅎ





우선 전구소켓을 매입하기 위한 구멍을 뚫어준다


무려 15,000원짜리 '39mm홀소'를 이용해서 뚫었다 ㅠ_ㅠ


여기말고 쓸곳은 없는데... 꼭 필요한녀석 ㅠㅠ


뭐 사기 싫으면 그냥 나무위에 박아도 되는데


퀄리티를 높이기 위해 매입하기로 했다 ㅎㅎㅎㅎ





테스트로 하나 뚫어보고 앞에서 절반 뚫고 뒤에서 다시 절반 뚫으면 쉽게 잘린다는것을 알게되었다.


여기 구멍 뚫는게 작업하면서 가장 힘들었던 것 ㅋㅋㅋㅋ




열심히 돌리다보면 탄냄세와 연기가 올라온다 ㅋㅋㅋㅋ


진짜 불붙을거 같아서 겁난다 ㅋㅋㅋㅋ




이쁘게 싹~! 뚫어주시고 사포로 살살 갈아주면 부드럽게 마무리 된다.





상판은 되었으니 이제 화장대 차례 


서랍은 조립식으로 따로 주문하였고 치수만입력하면 딱딱 잘 맞아서 온다! 


그냥 목공풀로 붙여서 마무리~


설마 이걸로 잘 붙을까 했지만... 목공으로 붙이니까 나무가 박살나면 박살났지


절대로 안 떨어진다 ㄷ ㄷ ㄷ ㄷ ㄷ 





나머지 서랍은 도웰조인트와 목심을 이용해서 완성했다.


못박은 흔적이 안보이고 엄청 단단하게 붙는 시공방법!


붙일곳 양쪽에 구멍 뚫고 목심넣고 본드로 붙이면 끝난다


허술해보이지만 절때 안떨어짐 ㅋㅋㅋㅋㅋ 한번 붙이면 끝




그리고 제일 어려울거 같았던 서랍 3단레일달기!


그냥 수평만 잘 맞춰서 다니까 걱정한게 무색하게 쉽게 달렸다.




화장대에 달아주고 서랍에 달아주고 꼽으면 끝이다.




드디어 완성된 모습!! 잘열리는 서랍에 정말 감격 ㅠ_ㅠ


그전에는 서랍에 레일이 없어서 자꾸 열다 떨어뜨렸는데 ㅠ_ㅠ


하지만 다른블로그에서 낚여서... 한쪽에 18mm의 틈을주고 서랍을 주문했는데


내껀 13mm짜리였다 ㅋㅋㅋㅋㅋㅋ 제원을 잘 보고 구입하자...


그래도 뒤에 장판 몇장 덧대니 다행히 너비가 맞았다 ㅋㅋㅋ





서랍을 끝내고 드디어 다리를 달아줄차례!!




반대쪽도 달아주고 이때부터 완전 신나기 시작 ㅋㅋㅋㅋ


그리고 생각보다 만들기도 쉽고 진도가 잘나가서 좋았다.




밑에 보강대도 붙여주고 이제 진짜 책상 같은 ㅋㅋㅋㅋ


뒤에는 거실의 톱밥을 열심히 치워준 다이슨 청소기 ㅋㅋㅋㅋ


이제 청소기 틀때마다 나무냄새 난다 톱밥을 너무 먹어서 ㅋㅋㅋ






마지막으로 상판을 붙여줄 차례!!


도웰조인트로 간격 확인 잘 하고 목심도 이쁘게 붙여주고


드디어 상판을 덮는다!




오오오~! 다행히 한방에 잘 맞아 들어간다!




그리고 마감으로는 천연 동유 오일을 발라주었다.


빈티지하게 페인트도 칠해보고 싶었는데 체력이 ㅋㅋㅋㅋ


그냥 오일마감하고 나중에 질리면 스테인을 발라보아야 겠다.




화장대에도 동유 오일 발라주고 반짝 반짝 하니 아주 이쁘다!


천연오일이라 향도 좋고



그리고 거실은 난장판 ㅠ_ㅠ




서랍에 손잡이도 달아주고 진짜 마무리!!


자세히보면 약간 삐뚫어지게 달려서 슬프지만 ㅠ_ㅠ 첫 작품 치고는 나쁘지 않은거 같아 ㅋㅋㅋㅋ




스위치는 감성 넘치게 


토글스위치를 달아주었다. 원목이니깐 ㅎㅎ




소켓은 전선작업 하나씩 하면 힘드니까...


전선이 달려나오는 사기소켓으로 구입하였다.


그리고 실리콘과 본드로 이쁘게 고정하고 나머지 전선작업을 ㅎㅎㅎㅎ





전구는 병렬로 꼽아야지 제대로 작동된다 주의!!


근데 전선을 튼튼한걸로 산다고 샀는데....


얇은 구리다발이 아닌... 1줄짜리 구리선으로 잘못샀다 ㅋㅋㅋㅋㅋ


벗겨내고 선 열결하는데 죽는줄 알았네 ㅠ_ㅠ 튼튼해도 너무 튼튼함 ㅋㅋㅋㅋ




마지막으로 스위치도 연결해주고 마무리!!!


실리콘 초보라 덕지덕지 ㅠ_ㅠ





실리콘이 굳는 동안 


까르보나라 불닭볶음면으로 기력보충도 하고 ㅋㅋㅋㅋ


이렇게 맛있는게 한정판이라니 ㅠ_ㅠ  많이 먹어둬야지


밥상은 예전에 쓰던 싸구려 화장대 ㅋㅋㅋㅋ




소켓이 어느정도 자리를 잡고 드디어 점등식!!!!


감격 ㅠ_ㅠ 한번에 불이들어오다니 ㅠ_ㅠ


그래 불이들어와야 연예인화장대지 ㅠ_ㅠ


사진이라 색이다 같아보이는데 자세히보면


전구색, 주광색이 번갈아가면서 들어가 있다.




성공의 감격과 더불어 마지막으로 거울 부착까지 완성!!


유리거울은 인터넷으로 팔지도 않고....(배송비가 더들어간다)


아크릴 거울은 휘어서 부정확하고


집에 안쓰는 화장실 거울 그냥 달아버렸다 ㅋㅋㅋ




거울달고 정리도 하고 감격의 연예인 화장대 점등식 ㅠ_ㅠ


밝은 불이 모공 하나하나 다 밝혀준다(?) 


거울 사이즈는 600 * 600 인데 만약 더 작으면


15W전구보다 한톤 어두운걸로 하는게 좋을거 같다


전구가 더 가까워질수록 눈부셔서 ㅋㅋㅋㅋ


저정도 크기에서는 딱 좋은 밝기인거 같다.





드디어 완성된 무려 원목 연예인 화장대 !! 


길 잃고 헤매던 이케아 철제서랍도 딱 들어간다!


의자도 들어가고 화장대가 더 커지고 방도 더 커진느낌이!!


총 제작시간은 12시간 정도 들어간거 같고(사실 설계를 더 오래함 ㅋㅋㅋㅋ)


처음해보는 목공이지만 재미있고 쉽게 잘한거 같다.



그리고 무엇보다 와이프님이 만족해 하시는거 같아서 다행 ㅎㅎㅎ



나중에 드라이기 거치대와 고데기 거치대도 추가로 달아서 점점 업그레이드 해야겠다.


정말 재미있었던 화장대 제작기 끝!.





'취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롱보드]고스트라이더 킥플립  (0) 2015.07.24